뱅가드 프린세스 Game

이 한 컷으로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있을 듯.
짧고 굵은 스탭롤을 보니 성우 캐스팅과 사운드는 성실하게 외주로 처리했다.
1인 제작이라면 샘플링 사운드도 당연히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내가 국내 정서 식으로 생각해버린건 아닐까... orz


http://suge9.blog58.fc2.com/
제작자 스게노 토모아키 님의 홈페이지

무료 배포 선언 한 대인배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한윈에선 NTLEA 라는 로케일 프로그램을 걸쳐서 실행할 수 있더군요.

이전에도 존재하던 비슷한 것이 생각났는데.. 일본의 동방 프로젝트입니다.
제작자가 2차 창작권한을 오픈소스화 하면서 팬층이 점차 확대됐고,
현재 니코니코 동화나 pixiv 등의 커다란 2차 창작터의 주요소재로 꾸준히 활용되고 있습니다.
뱅가드 프린세스 제작자의 앞으로의 이슈나 컨텐츠 방향에 따라선
제 2의 동방 프로젝트가 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다고 보입니다.
(제 2의... 를 노리는 것은 아이돌 마스터 때도 그렇고 무수히 많았습니다만...)
다만 우려되는 점이라면 상용 툴 (2D 격투 게임 쯔꾸르)로 제작했기 때문에
파고들 요소의 한계점은 어쩔 수 없이 보일 수 밖에 없을 것 같다는 아쉬운 부분이겠네요.


덧글

  • 암초 2009/07/02 10:19 #

    저도 받아서 돌려봤는데 돈주고 파는 블레이 블루 보다 도트퀄이 좋더군요.
  • LoLieL 2009/07/02 10:39 #

    돈주고 파는 블레이블루보다 첫 임팩트가 훨씬 강했습니다. orz
    블레이블루 캐릭터가 첫인상은 쌈마이 해서 영 정이 안가던데... 일단 시나리오 모드를 해봐야 어떨지 알 수 있겠더군요.
  • shadow-dancer 2009/07/02 10:31 #

    강렬하다고 생각합니다.
  • LoLieL 2009/07/02 10:40 #

    네.. 굉장히 강렬하다고 생각 되네요. 그렇잖아도 shadow-dancer 님 블로그를 타고 넘어가서 플레이 해보게 됐었어요. 이상하게 피드백이 버그인지 실패 메시지만 떠서..;
  • shadow-dancer 2009/07/02 10:32 #

    아.. 공개 동영상 bgm은 사용 프리로 배포된 소재가 하나 들어가있더군요.
  • LoLieL 2009/07/02 10:42 #

    그랬었군요. 정보 감사드립니다~
  • 레스 2009/07/02 14:16 #

    울고 싶었어..(..)
  • LoLieL 2009/07/07 09:59 #

    ㅠㅠ...
  • 에리카 2009/07/02 16:31 # 삭제

    NTLEA때문에 Windows7에서 구동되지 않는게 슬플 뿐입니다.
  • LoLieL 2009/07/07 09:59 #

    안타깝습니다.;
  • natsu 2009/07/03 09:49 # 삭제

    재능의 낭비인듯 이런 퀄리티를 무료로 ㅁㄴㅇ 농담이구욥 정말........ 웬만한 상용 게임보다 월등한 프레임부터 저를 놀라게 하는...
  • LoLieL 2009/07/07 10:00 #

    세하님의 미군 완전군장 사진과 같은 충격을 줬었습니다..
  • nbee 2009/07/04 16:51 #

    개인적으론 격게를 즐기지 않지만..도트나 움직임 퀄리티가 상당하네요..
    마치 프로출신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정도네요..
  • LoLieL 2009/07/07 09:54 #

    블로그 글을 보면 일러스트레이터 활동을 병행하며 취미로 작업했던 것 같습니다. pixiv에서 봐도 전문 도터가 아님에도 도팅의 기본 개념을 잘 이해하고 계신 분들이 많아서 놀랐었어요.
  • 파스퇴르맛딸기우유 2009/07/07 04:42 # 삭제

    브레이블루와 도트퀄리티를 따지기엔 무리가있지요 모션이라면 몰라도 해상도면에선 상대도안됩니다.. 길티만해도 해상도는 이것보다 높지요.. 요게임 달리기 모션중 좀 어색한느낌도있고.. 확실히 기본모션은 블블보다 부드럽게 움직이는느낌이긴한데 역시 해상도는 상대가안되지요.. 블블이 도트 훨씬 많이파야합니다 도트로 따지자면..
  • LoLieL 2009/07/07 09:58 #

    네, 블레이블루는 네이티브 720p 출력 기준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해상도 면에선 현존하는 2D 대전 게임중에 제일 해상도가 높습니다. 길티기어는 오래 된 게임이기 때문에 간혹 착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당시에 네이티브 640*480 기준에서 만들어졌다는 것이 이슈였었죠. (2D격투게임 만들기로 만들어진 본 게임도 640*480 입니다.^^) 다만 일인 제작이라는 부분과 프레임 상의 도트 밀도나 명암처리 같은 부분에선 비용의 타협을 거의 보지 않았다는 점이 근래에 나왔던 알카나 하트나 고전인 길티기어와 비교가 되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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